화양제일시장상인회, 화양시장문화이야기 "지역사회 나눔 봉사" 개최화양제일시장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개최
화양제일시장상인회는 지역사회 나눔 봉사 행사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9월 22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특별시에서 협찬하는 사업으로 건대입구 먹자골목으로 인식되고 있는 화양제일골목시장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이번이 세 번째 행사이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는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원칙이다. 즉, 환경이나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것들을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고 생산, 소비, 재사용 및 회수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 및 재활용 하는 것이다. 그 일환의 하나로 화양제일골목시장에서 일하는 시장상인들과 봉사자들이 친환경 세제를 만들어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나누어 주며 친환경세제를 나누어 주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시장상인회는 화양제일시장이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주민들과 고객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엑스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엑스포뉴스 김태훈기자(kkobool@hanmail.net)
![]()
댓글
브랜드대상,엑스포뉴스,화양제일시장,화양시장문화이야기,제로웨이스트캠페인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