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글사랑대상 시상식 성료

(주)로운코리아 모이스비타 단비 대상 수상

Hye-Jin, Kim | 기사입력 2019/09/27 [23:57]

2019 한글사랑대상 시상식 성료

(주)로운코리아 모이스비타 단비 대상 수상

Hye-Jin, Kim | 입력 : 2019/09/27 [23:57]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한글사랑국민위원회, 세종대왕국민기자단이 주관한 '2019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 한글사랑대상 시상식' 이 9월 27일 오후 경복궁 국립고궁박물관 별관에서 수상자와 내빈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 한글사랑대상 시상식   © 엑스포뉴스

 

이번 행사는 경복궁 국립고궁박물관에서 1, 2부로 나눠 행사가 진행 되었으며, 김슬옹 세종국어문화원장,문관효 한글예술원장, 김태양 늘푸른자연학교 교장, 정종채 한강산업개발 회장, 이성계 (주)제브렌컴퍼니 대표, 전정희 소설가, 김홍표 배우, (주)로운코리아 '단비' 등 50여명의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기업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로운코리아는 모이스비타 단비의 '단비' 라는 한글을 제품 브랜드에 적용하여 한글의 아름다움과 멋을 세계에 알리고, '단비' 새로운 글씨체로 탄생하여  "2019 한글사랑 멋글씨 대상" 으로 선정이 되었다.

▲ (주)로운코리아 '모이스비타 단비'     © 엑스포뉴스

 

(주)로운코리아의 서정욱 대표는 "한글은 전 세계에 유일한 과학적 언어이고, 세상 어떠한 언어보다 뛰어나다. 그리고 한글의 표현은 무궁무진함으로 우리 브랜드 무조건 한글을 적용한다. 그리고 해외 시장에 수출할 때도 한글을 사용하고 있는 원조 샤워필터는 단비이다라고 홍보도 한다. 한글이 세계인들에게 아름답고, 의미있는 글이라는 것을 브랜드로 표현하고 있다." 라고 수상 소감을 말하였다.

▲ (주)로운코리아 대표이사 서정욱     ©엑스포뉴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은 "한글은 세계 어떤 브랜드보다 베스트 이다. 이런 한글을 브랜드화 하고 한글의 아름다움과 멋을 표현하는 캘리그래퍼 작가들과 서예 작가들, 그리고 제품이나 상호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모든 분야에 상을 주고 싶었고, 세종대왕의 위대한 업적을 다시 한번 기리는 귀중한 시간을 만들고 싶었다. 앞으로 내년에도 각지방별로 그리고 나아가서 해외까지 '한글사랑 멋글씨 대상' 을 꾸준히 진행하려 한다. 대한민국은 한글의 나라이고 한글을 사용하는 유일한 국가이다. 유일한 한글을 계승 발전 시켜 나가는 것은 국민으로써, 단체장으로써 책임과 의무감을 가진다." 라고 말하였다.

 

▲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사장 이윤태     ©엑스포뉴스

 

2020년 한글사랑 멋글씨 대상 에는 어떤 글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고, 해외에서 한글은 어떤 위상을 떨칠지 그 위대함의 시간을 기다려 본다.

▲     © 엑스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단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